Notice

공지사항

유진중식 창업아카데미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중국집창업]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외식업 창업에 성공하는 비결

유진중식아카데미
2020-04-09
조회수 312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고의 중식요리학원인 유진중식창업아카데미입니다.


코로나19로 생각하지 못했던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의 폐업이 줄을 이을 것 같은 상황입니다.

매출이 반토막난 외식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고, 임대료를 지불하기 힘든 가계들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가 지나고 나면 다시 기회가 올 것 입니다. 많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다른 외식업에 비해 중식업이 선전하고 있는 

이유를 아세요?  오늘은 그 비결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식당이 잘 망하지 않는 이유를 알면

이해하기 쉬우 실 거에요.

1. 낮은 재료비

첫번째로 낮은 재료비는 한식, 일식에 비해 재료비율이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번 매입하면 버리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어제 말씀드린 것처럼 잡채밥 메뉴를 넣는다고 특별히 재료를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짬뽕 재료과 동일한 야채가 들어가기 때문에 로스트가 적게 나옵니다.

중식요리 중에서 2만5천원 하는 깐풍기의 경우 실제 들어가는 재료비는 15% 내외입니다.

오히려 짬뽕의 재료비가 32% 정도 됩니다. 그렇기에 중화요리는 중국집 이익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입니다.


짬뽕전문점을 창업하시는 분들도 중화요리를 최소 3가지 이상은 판매를 해야 수익이 좋아집니다.

낮에는 식사 위주의 매출, 저녁에는 요리와 주류 매출로 구성된다면 망할일은 절대 없죠.^^

 

2. 높은 기술비(비싼 인력)

중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우기 힘든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래 걸리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음식에 재료에 높은 기술비가 책정되어 있는 것 입니다. 다양한 요리를 만들수 있는 주방장의 인건비는 400만원이 넘습니다.

왠만한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보다 높은 급여를 받고 있죠.


주방인력의 높은 인건비가 존재하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 때문에 음식 자체의 가격이 높게 책정될 수 있는 것 입니다.

딤섬이 가장 좋은 예이지요. 딤섬 기술자는 국내에 100명 정도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중국집 갯수에 비해 100명은 정말 작은 숫자에 불과하죠. 그래서 중국집은 주인이 직접 주방에서 근무를 하면 비싼 인력에 대한 비용 절감과 높은 기술비로 높은 가격으로 매출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중국집이 잘 망하지 않는 것 입니다.

 

3. 배달, 포장이 용이

마지막으로 배달과 포장이 용이한 중국집은 배달 음식의 대장이죠.

코로나로 인해 식당에 가서 먹는 것이 어려워져 대부분의 외식업체들이 망하기 일보직전입니다.

그러나 배달과 포장이 쉬운 중식은 매출에 큰 타격을 받지 않아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소한의 인건비로

견딜 수 있는 것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위기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에게 투자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식당들도 신 메뉴 개발을 위해 준비하고

기술적으로 배움이 필요한 분들은 기술을 배우시면 코로나 사태가 마무리 될 때 남들보다 빠르게 회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중식기술을 배워 중국집창업을 희망하신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중식요리학원인 유진중식창업아카데미로

연락주세요. 외식업 창업성공의 믿음을 드리겠습니다.


문의는 070-7773-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