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Story


유진중식창업아카데미의 수업이 궁금 하신가요? 중식기술을 전수받는 교육현장을 전해 드립니다.

[중식당창업] 중국집 대표메뉴 짜장면 만들기

유진중식아카데미
2021-04-28
조회수 70

안녕하세요!

중식만을 전문으로 교육하고, 창업컨설팅까지 도와드리는 대한민국 유일 중식요리학원 유진중식창업아카데미입니다.

창업반 수업 첫 일주일동안은 이론수업과 기초수업이 계속 반복됩니다.

수업을 들으러 학원에 오시면 면반죽부터 시작되고, 면이 숙성되는 동안 틈틈이 웍연습이 계속 됩니다.



이제 면반죽은 거뜬히 잘 만들어내시는 세훈님입니다.

면강화제나 반죽의 비율을 잘 못하여 중식면같지 않고 국수 식감의 면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노랗고도 탄성있는 중식면을 잘 만들어내고 계세요 :)



다음은 가장 늦게 느는 기술인 칼질입니다. 칼질을 많이 해본 경력도 없을 뿐더러 중식도는 처음 잡아보는거라 더 어렵다고 하시네요.

칼이 무겁고 크기 때문에 힘도 많이 들어가고 크게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항상 정확하고 안전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짜장면 교육이 처음으로 시작되는 날입니다. 그동안 점심으로 먹었던 짜장면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배운 뒤

중식요리 수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파기름, 고추기름을 만들 때 같이 만들었던 볶음춘장, 다진마늘, 다진생강, 라드유, 돼지고기 등

짜장면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해줍니다.


 짜장면을 점심으로 맛있게 먹고 야채를 돌리는 연습부터 시작합니다.

쌀로 돌렸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죠. 까오기도 중간중간 사용해줘야 하고, 불이 올라오고 기름이 튀기 때문에 웍이 돌아가는 것도 조금 달라집니다.



또 쌀과는 무게도 달라져서 새로 웍을 돌리는 기분이라고 하셨어요.

모든 요리의 기본은 웍 실력이기 때문에, 같은 요리를 만들고 하물며 똑같은 레시피를 사용하더라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좌지우지됩니다.

특히 센 불을 사용하여 만드는 중화요리들은 웍실력에 따라 완전히 다른 요리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ㅎㅎㅎ



세훈님은 아직 웍이 완벽하지 않아 약한불에 야채를 볶다보니 물이 많이 생기고 볶아진 느낌보다  끓여진 맛이 더 났습니다.

중화구에서 웍돌리는 연습을 더욱 많이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웍연습이 끝나면 내일부터는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업 초기의 기초수업이 몸에 잘 익으면 남은 요리수업은 재밌게 진행됩니다.

조금만 분발하시면 멋있는 중식주방장이 될 수 있을거예요!


중식당창업, 중국집창업, 딤섬전문점창업 등 중국집창업에 관한 문의와,

현재 중국집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중식메뉴추가, 중식메뉴개발 등 중식에 관련한 문의는 유진중식창업아카데미에 연락주세요.

요리기술 전수는 물론, 창업컨설팅과 노하우까지 알려드립니다.



0 0